![‘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연제구청]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연제구청]](/data/photos/202112/3708_3579_353.png)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지난 16일 연제구 도시농업 체험교육장에서 ‘2021년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을 선도할 민간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10월 12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20회, 80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도시농업에 관심 있거나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 취득을 원하는 주민 20여명이 참여해 총 17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등 기능사 이상의 도시농업 관련 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유치원, 학교, 복지관 등 도시농업 교육을 원하는 여러 기관에서 도시농업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도시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도시농업관리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민간 주도의 도시농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