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초등 교육과정 이음터 표지 [제공=부산시 교육청] 북부 초등 교육과정 이음터 표지 [제공=부산시 교육청]](/data/photos/202012/202_176_5934.jpg)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학교의 자율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역량을 제고하고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집 ‘북부 초등 교육과정 이음터’를 발간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례집은 지난 11월 2일부터 11월 5일까지 4일간 관내 교육과정부장이 참여한 대면 및 비대면 컨설팅 결과물로 만들어졌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사례집을 바탕으로 시교육청의 ‘2020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우수사례 일반화를 위한 사례나눔 학교 공모’에서 10개 학교 중 관내 학교 5개교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관내 학교가 많이 선정된 것은 이 사례집이 관내 단위학교 교육과정 편성에 많은 도움이 된 결과인 것으로 평가했다.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사례집 발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학교 간 소통과 나눔을 통해 함께 만드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다양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교육과정 협력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