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수영구 청년들이 장예찬 공천취소 규탄 집회를 열고 있다. / 사진 = 박현수 기자
18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수영구 청년들이 장예찬 공천취소 규탄 집회를 열고 있다. / 사진 = 박현수 기자

부산 수영구 청년 30여 명이 18일 오전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장예찬 공천취소 규탄 대규모 집회’를 벌였다. 

수영구 청년들은 성명서를 통해“저희는 수영구의 청년들입니다. 국민의힘 공관위의 수영구 장예찬 후보 공천 취소를 규탄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며 “20대때 잘못을 두 차례나 사과하고 반성하였으나 국민의힘 공관위의 공천 취소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포용하고 가르쳐 바른 길로 인도하는 정치가 아닌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구태한 국민의 힘의 정치행태에 저희 수영구 청년들은 실망감을 감출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유망한 청년 정치인을 보호하고 지키지도 못하는 당을 우리 청년들은 무엇을 믿고 지지하여야 합니까! 선거때만 찾아와서 사진찍고 손을 잡는 정치 이제 그만 청산하시길 바란다”며 “경선에 참여하여 수영구민의 선택을 받은 후보를 10년이 훨씬 더 지난 20대 시절의 개인 SNS를 국민의 정서에 반한다는 이유로 공천 취소 시킨다는 것은 마찬가지로 우리 청년들도 젊은 시절 실수한다면 다시는 기회가 없다는 이야기 인가! ”라며 꼬집었다. 

또 “국민의 힘 공관위의 현재 같은 모습이면 앞으로도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국민의힘 공천 평균연령은 58.1세이며, 50대가 33.3%, 60대가 47.2%입니다. 국민의힘은 정말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의지가 있는지 궁금하다”며 “수영구 청년들은 국민의힘에서 공천한 정연욱 후보를 지지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장예찬 후보가 어떠한 결정을 하든 장예찬 후보를 지지할 것이며 앞으로도 장예찬 후보의 옆에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번 국민의힘 공관위의 청년의 실수에 인색한 대처 잘 보았다”며 “4월 10일 청년의 힘을 기대하시길 바라며 공관위의 지역정서와 청년의 기회를 박탈하는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