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공유회 홍보 포스터./제공=경남문화예술진흥원
성과공유회 홍보 포스터./제공=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주관하는 ‘2022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성과공유회가 오는 11일 경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로비에서 진행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2022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창업에 대한 의지를 가진 도내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기업에게는 창업지원금을 통해 재정적 지원을 하는 창업 지원 사업이다.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8월 모집을 시작으로 △관광, △해양, △여행, △웹툰,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17개 창업팀이 참가하였으며 8주간의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거쳐, 선발된 최종 3개팀에게는 각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원됐다.

최종 선발 팀은 △누온(직업인들의 커뮤니티 기반 실행 강의 플랫폼), △다큐9분(경남지역 잊혀진 역사를 복원하는 다큐멘터리 채널), △두나(섬 이미지를 활용한 캐릭터 제작 및 상품 판매)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각 팀들의 아이템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고 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성과공유회에서는 ‘2차원 개그’, ‘윌유메리미’등의 작품을 그린 웹툰작가 ‘마인드C’의 콘텐츠 특강도 준비되어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에 콘텐츠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도민들 간의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이를 통한 창업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창업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