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 정책은 약 30년에 걸쳐 국가 교육개혁 정책으로 줄기차게 요구되었으나 실현되지 못한 채 이번 대선 과정에서 주요 정책 공약으로 떠올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 부산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메가시티포럼, 백만인시민서명운동본부는 8일 부산광역시의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유보통합을 위한 정책토론회 및 정책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정책토론회에는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 정종민 부산시의회 복지안전위원장과 임재택 아이행복세상백만인서명운동본부 상임대표를 비롯한 부산의 보육·유아교육 전문가가 참석하여 유보통합과 영유아학교 체제 구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한 후 정책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아이행복세상백만인서명운동본부’는 일제 잔재인 ‘유보분리 이원화 체제’와 ‘유치원’ 용어를 청산하고 교육 선진국인 유럽연합의 모델인 요람에서 무덤까지 국가 기본교육체제(영유아학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평생학교)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완전무상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지난해 12월 13일 아이행복대통령 선언과 함께 관련부처,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학부모, 어린이집과 유치원 운영자와 교사, 학계 등으로 구성된 유보통합위원회를 설치해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로 이원화돼 있는 관리부처 통합과 재원확보 추진 등을 선언한 바 있습니다.  

 

영상편집 : 김주호 
제보안내 : news@ibusan.co.kr 

 


본 음성은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 타입캐스트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성우 박찬
https://typecast.ai

저작권자 © 데일리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